“한우 소비촉진위해 전력 다할 것”
“한우 소비촉진위해 전력 다할 것”
  • 박현욱 기자
  • 승인 2012.07.1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자조금, 전문지 기자간담회 개최

한우자조금이 최근 암소값 하락으로 고통받는 농가들을 위해 한우 소비촉진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강성기)는 7월 19일 2층 회의실에서 축산전문지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2012 한우자조금 홍보이슈 주요 사업내용에 대해 소개했다.

자조금은 한우 소비촉진의 일환으로 농협 및 대형 유통업체, 소셜커머스와 공동으로 암소 6만두를 할인판매 할 계획이며 런던 올림픽 한우 서포터즈 응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매주 금요일을 한우 먹는 날로 선정, 한우전문점과 연계한 이벤트 행사를 벌여나갈 방침이다.

자조금은 또 소비자 권장가격 발표, 한우산업 모니터링 위원회 운영, 해외선진 비육산업 벤치마킹, 한우농가 해외연수 실시 등의 교육조사 연구도 진행할 예정이다.

강 위원장은 “우리 암소가 적정 두수보다 30만 두 가까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자조금이 암소 소비촉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혀 일단 암소값이 안정화 될 때까지는 소비촉진사업에 중점을 두겠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이날 전국한우협회 김남배 회장도 참석해 “이제까지 한우 농가들이 생산에만 주력을 해왔지만 앞으로는 한우농가 스스로 판촉사원이 돼 적극적인 판매 세일즈맨 자세로 소비촉진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