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자 이용 상품 농가소득 향상 기여
오미자 이용 상품 농가소득 향상 기여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2.10.1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 오미자 가공제품 개발, 특허출원

홍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윤용권)는 10월 8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지역맞춤형 가공제품의 상품화를 위해 ‘지역농산물 가공기술 표준화 지원사업’으로 추진한 홍천 오미자 가공제품 개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가공제품개발 최종보고와 개발제품 시음, 상품화방안 등을 논의했으며 향후 개발가공품에 대한 시제품 개발과 재배농가 대상 기술 이전교육 등 제품 상품화를 추진하여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홍천군은 2012년 4월 홍천군 지자체육성 연구소인 (재)홍천 메디컬허브연구소와 오미자 과립차, 오미자 음료 등 가공제품 2종과 관련 특허출원 연구용역을 체결하고 6월에 관내 오미자 재배농가들을 대상으로 중간보고회를 갖은 바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최근 홍천 오미자의 인기와 더불어 가공식품도 개발이 완료됨에 따라 다양한 판매가 이루어져 농가의 고소득 작목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농업기술센터는 2013년도에 농촌진흥청 공모사업인 ‘지역농업 특성화 사업 농산물 가공분야’에 선정돼 농산물 가공교육은 물론 농업인이 직접 가공해 판매할 수 있는 시설을 제공함으로써 농업인의 농산물 가공 활동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