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음식 이렇게 요리하세요”
“설 명절 음식 이렇게 요리하세요”
  • 박현욱 기자
  • 승인 2013.02.0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진청, 불고기·산적 이용한 레시피 소개

설 명절과 관련한 명절 음식 활용 가족요리 레시피가 나왔다.

농촌진흥청은 2월 6일 불고기와 탕국, 산적 등과 같은 명절 음식을 활용한 요리법을 소개했다.

먼저 불고기와 라이스페이퍼를 이용한 한우 불고기라이스페이퍼말이는 라이스페이퍼를 뜨거운 물에 살짝 담근 다음 접시에 놓고 불고기에 채썬 오이, 파프리카 등 각종 야채, 파인애플을 넣고 돌돌 말아 땅콩소스나 칠리소스 등을 찍어 먹으면 된다.

한우 매운 육개장의 경우 명절 내내 느끼한 음식 때문에 얼큰한 음식이 먹고 싶을 때 유용하다.

탕국에 숙주와 고사리, 토란대 등 각종 나물과 탕국에 들어있는 고기를 찢어 양념장에 무쳐 끓이면 된다. 양념장은 고추장, 고춧가루, 참기름, 국간장, 다진 파, 다진 마늘, 소금 등을 섞어 만든다.

농진청은 한우불고기고추장궤사딜라도 소개했다.

이 요리를 조리하기 위해 먼저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채 썬 양파를 볶아 한우불고기를 넣고 함께 볶는다. 기름이 없는 팬에 또띠아를 깔고 고추장을 전체에 바른 후 볶아낸 불고기와 모짜렐라 치즈를 얹고 치즈가 녹을 때까지 뚜껑을 덮고 약한 불에서 구워낸다.

불고기를 볶은 다음 국물이 생기면 녹말가루 1큰술을 뿌려주면 물기도 없어지고 고기도 부드러워진다.

또 산적과 과일을 활용해 상큼한 한우과일샐러드를 만들 수도 있다.

산적과 오이와 배, 사과, 밤 등 각종 야채와 과일을 적당한 크기로 썬다. 잣과 배, 설탕, 식초, 겨자, 소금, 다진 마늘 등을 넣어 잣소스를 만들어 뿌려 먹으면 된다.

이 요리들은 명절이 지난 후 남은 음식들을 활용해 요리해 먹으면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