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숲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알린다
우리 숲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알린다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3.04.0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조합, ‘숲과의 만남’ 개최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장일환)가 국립수목원에서 도시지역 초등학생 및 가정형편이 어려운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직접 숲을 체험하고 경험하게 하여 우리 숲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인식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숲과의 만남’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4월 2일 서울 동자초등학교 3학년 학생 254여명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서울지역 25개 초등학교 및 8개 지역아동센터의 학생 6500여명을 대상으로 산림청 녹색자금의 지원을 받아 개최됐다.
특히 미래의 우리 숲을 가꾸고 보전해 나갈 초등학생들이 답답한 교실에서 벗어나 우리나라 최고의 숲인 국립수목원에서 우리 숲을 직접 체험하고 느끼게 함으로써 숲과 나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연환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또한 산림조합중앙회는 평소 가정형편이 어려운 아동들이 다니는 지역아동센터 등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 아동들의 참여비율을 높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산림조합중앙회의 ‘숲과의 만남’ 행사는 1993년 첫 행사를 시작한 이래 지난  해까지 총 6만여명의 초등학생들이 참여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숲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이번 행사는 국립수목원의 산림생태관찰, 산림환경교육, 산림박물관 견학, 목공예품 제작 등 다채롭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아울러 전문 숲 해설가의 생생한 숲 해설 교육을 통해 참가한 학생들이 환경친화적인 가치관을 형성하고 미래지향적인 올바른 인성과 열린 사고를 함양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