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한우 품질평가대회 성료
대학생 한우 품질평가대회 성료
  • 김재민 기자
  • 승인 2013.06.0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건국대 축산학과 대상‧최우수상 수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최형규)은 축산·식육산업계의 미래를 짊어질 인재를 발굴·양성하고 산학협력을 통한 축산업 발전을 위해 전국한우협회 후원으로 ‘제3회 전국 대학생 한우 품질평가대회’를 5월 31일 개최했다.
(주)팜스토리(충북 청원 소재)에서 진행된 이번 평가대회는 전국 축산관련학과 22개 대학 41팀(2명/팀) 82명이 참가했으며, 참가 학생에 대해 축산물품질평가원(이하 축평원) 전문강사가 한우도체 품질평가 방법에 대한 이론교육 및 실습교육을 1개월 이상 실시 한 바 있다.
대학생 한우품질평가대회 결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2팀(대상 충남대학교-김태형, 김경호, 최우수상 충북대학교-강아영, 신현준)이 선정됐다.
전국한우협회장과 축산물품질평가원장이 수여하는 금상(2점)은 건국대학교(서울), 강원대학교가 선정됐고 은상, 동상, 특별상 등 총 22명이 선정됐다.
특히, 이번 대회 개인성적 우수자 2명(충남대학교-현훈준, 김경호)에게는 올해 7월 호주에서 개최되는 ‘세계 대학생 식육평가대회(ICMJ)*’에 참가자격이 주어졌다.
또한, 평가대회 현장에서 축평원을 알리기 위한 일일 홍보관 운영을 통하여 주요 추진업무를 홍보하는 한편, 청년실업 해소와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현장 채용 설명회를 개최하여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받았다.
현장 채용설명회는 축평원 인재개발팀 담당직원과 1:1 면담을 통해 취업정보와 대학생들이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직접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축평원 최형규 원장은 “동 대회가 정부, 전국한우협회, 학계 등과 공동으로 협력하여 어려운 한우산업의 국민적 이해도를 높이는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